본문 바로가기

About FBMKT/페이스북 가이드

완벽한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하는데에 필요한 요인들

완벽한 페이스북을 완성할 수 있는 페이스북 팁.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하기에 필요한 요인들은?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


2012년 초에 페이스북은 개인 페이스북 프로필 페이지를 대상으로 한 타임라인 레이아웃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제는 기업 페이지에까지 확대 적용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이 새로운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기업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만약 엉성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게 된다면 비전문적인 공간으로 전략되고, 소비자들에게 좋지 않은 이미지만 얻게 될 것 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타임라인의 특징과 그 아래에서 페이지를 꾸미는데 필요한 기본 단계에 관한 대략적인 요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타임라인으로 새로워진 페이스북 페이지. 완벽한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요인들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


완벽한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 요인 01. '좋아요' 를 이동하라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커머 이미지의 하단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여기에 최대 12개의 앱을 표시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보이는 앱은 4개이고, 나머지 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측의 확장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보여지는 아이콘은 사진인데요. 이 앱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에 위치한 아이콘은 좋아요입니다. 여기에 해당 페이지를 좋아요 하는 회원수가 표시됩니다. 해당 페이지에 대한 좋아요 횟수는 커버 바로 아래의 페이스북 페이지 명 하단에서도 보여지기 때문에 공간 낭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숫자는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지만, 아랫줄로 내려 확장 아이콘을 클릭해야지만 보여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콘 영역을 확장하는 화살표를 클릭하라. 다음으로 마우스를 좋아요 아이콘 위에 올려놓으면 우측 상단에 작은 연필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클릭하고 좋아요 아이콘과 위치를 바꾸길 원하는 다른 아이콘을 선택하면, 둘의 위치가 교체됩니다. 이 곳은 가장 많이 노출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방문자들에게 꼭 소개해야 할 아이콘을 배치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


완벽한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 요인 02. 아이콘 재배치 하기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아이콘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4개뿐입니다. 그중 첫 번째는 사진 아이콘이 고정되어 있으나 나머지 3개의 아이콘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의 시선을 끌 앱이 어떤 것인지 생각해보세요. 많은 페이스북 페이지는 자신들의 기업에 관련된 간략한 설명을 제공하는 일종의 소개 탭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튜브 페이지와 같이 방문자들의 주목을 끌 요소들이 있다면 이를 아이콘의 윗줄에 위치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콘 확장 버튼을 클릭해 모든 앱을 펼쳐놓은 뒤 이동을 원하는 앱을 지정하여 연필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나열된 아이콘 중 위치를 바꾸고자 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페이지에 최적화된 형태로 아이콘을 배열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


완벽한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 요인 03. 강조하고 싶은 글을 '맨 위에 고정하기'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특징 중 하나는 특정 포스트를 강조하는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하이라이트 된 포스트는 스크린의 좌, 우 모두를 채우는 커다란 프레임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보다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또 다른 옵션은 맨 위에 고정하기 입니다. 새로운 글을 기제하고 다양한 활동을 벌이게 되면, 기존의 기록들은 스크린 아래로 밀려나게 되고, 사용자가 이를 확인하려면 끝 없이 스크롤을 내려야만 할 것 입니다. 반드시 방문자에게 보여주고 싶고, 흥미로운 글이라면 이 글을 페이지의 맨 위에 고정하여 새로운 포스트들이 추가되더라도 하단으로 밀려나 방문자들의 시야에서 사라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맨위에 고정하기를 사용할 때 해야 할 것은 특정 포스트에 하이라이트 설정을 적용할지, 맨 위에 고정하기 설정을 적용할지를 선택하는 것뿐입니다. 주의할 점이라면, 하이라이트 설정된 포스트를 맨 위에 고정하게 될 경우, 이는 다시 일반적 크기의 포스트로 변화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


완벽한 타임라인을 설정하기 위해서 타임라인의 진짜 모습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리자가 아닌 방문자의 시각에서 관찰해야 합니다. 잠깐이라도 로그아웃 상태나 다른 이의 계정으로 페이지에 접속해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타임라인이 방문자들에게 보여주고자 한 정보와 자료들을 제대로 강조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것이 기업의 모습을 잘 반영하고 있는지 확인하는데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작은 노력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는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친구들과 공유하기 원하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