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트위터 마케팅

트위터 마케팅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트위터 사용 노하우 - 2부

트위터 마케팅 전문가의 트위터 사용 노하우, 트위터 전문가 되기 어렵지 않아요 - 2부


트위터사용노하우


최근 2억명의 사용자들이 일간 6천 5백만개의 트윗을 전송하고 있습니다. 소셜한 기업이라면, 소셜미디어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트위터를 운영은 기본이겠죠? 하지만 너무 서둘러 트위터를 운영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다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해본적이 없다면, 일반 적인 방식과 다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마케팅 및 홍보활동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트위터, 고객과 효율적으로 소통하기 위해서는 트위터의 독특한 측면을 파악한 후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용 노하우에 대하여 알아야 합니다. 어제에 이어 추가 내용을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사용노하우


트위터 사용 노하우 05. 트위터 툴을 활용하여 트윗 꾸미기


트위터를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무료 트위터 툴들이 있습니다. 이 툴들과 플러그인으로 인하여 트위터의 가치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인터넷을 통하여 공개 SMS 문자 메시지를 전송한다는 기본 개념으로 설립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이제는 여러 트위터 툴을 사용하여 140자 이상의 의미를 갖는 트윗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트윗픽 혹은 와이프로그를 사용하면 트위터를 통하여 사진 혹은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길거리에서 보는 재미있는 것을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가 동영상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됩니다. 트윗덱, 트윗폴과 같은 트위터 무료 툴을 활용하여 트위터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트위터사용노하우


트위터 사용 노하우 06) 해시 태그(#)를 사용해야 한다.


트윗의 검색 용이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해시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의 트윗을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게 되는데요. 검색되는 키워드 앞에 '#'를 입력하면 됩니다. 간편한 사용법으로 많은 트위터 마케팅 전문가들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해시태그는 새로운 팔로워 확보를 위하여 가장 좋은 구전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시태그를 통해 언급이 되었다면, 감사 멘션이나 댓글을 다는 것 또한 좋습니다. 개인적인 접촉은 팔로우 사용자들이 고마워하는 것 중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트위터사용노하우


트위터 사용 노하우 07) 충성 고객을 확보해야 한다.


트위터에서 일반적인 광고 홍보 문구를 트윗에 담아 팔로워들에게 전송하지 말라는 글은 1부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많은 팔로워들은 실제적으로 관심을 갖지 않는 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상호 팔로우를 요청하는 것이 이점이 있다는 희망으로 같은 마음을 가진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하는 전략은 단지 그뿐입니다. 맞팔을 하는 많은 사용자들은 자신의 팔로워수를 늘리고자 하는 전략으로 단지 그렇게 할 뿐이지 트윗 혹은 기업, 브랜드에 커다란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때문에 트위터 계정을 매력적으로 유지하고 구전을 통하여 충성도가 높은 팔로워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위터사용노하우


트위터 사용 노하우 08) 트위터의 기적? 믿지 말아야 한다.


트위터에 가입 즉시 수 백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할 수 없을 것 입니다. 단지 트위터 계정을 만들었다는 이유로 인하여 회사 제품의 판매 혹은 순익이 기적적으로 증가하지는 않을 것 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기적과도 같은 지름길을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100% 좋아하는 기업이 아니고서는 한번에 많은 팔로워를 확보할 수 없습니다. 트위터를 시작한다고해서 많은 팔로워들이 찾아오지도 않습니다. 트위터의 기적을 믿기 보다는, 트위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팔로워를 확보할지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트위터사용노하우


트위터를 올바르게 이용한다면, 트위터는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원하는 강력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지요. 트위터 마케팅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컨텐츠와 커뮤니티의 성공이 트위터와 사업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기 위한 견인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