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성공사례/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 -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는?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블로그는 온라인 상에서 자신의 생각이나 하고자 하는 말을 제약 없이 많은 이미지를 첨부하여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은 정말 많습니다. 기업 블로그 운영을 통해,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그 글을 보는 유저들간의 대화와 소통이 이루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성공을 거둔 사례에 대해 이야기 해봅니다.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출처:미스터피자 공식 블로그>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 01) 미스터피자


미스터 피자의 블로그는 2008년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다른 기업형 블로그와는 달리, 시작이 매우 빠른 편이었습니다. 기업 홈페이지가 단순히 기업에 대한 정보만을 제공하고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였지만, 블로그가 가진 장점인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시도하였고, 기업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주타겟층인 20대 여성들의 심리를 자극하는 내용의 포스팅을 많이 게시하였습니다. 20대 여성들의 관심사인 패션, 다이어트, 연애 등에 관련된 포스팅과 이벤트를 열어 피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고, 포스팅에 단 댓글들에 하나하나 댓글을 달아주는 성의를 보였습니다.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20대 여성들의 취향에 맞는 포스팅 위주로 콘텐츠를 작성하고, 그녀들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해주는 기업 블로그가 많지 않았기에 미스터 피자의 블로그는 20대 여성들이 가장 즐겨 찾는 블로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미스터피자의 블로그는 현재 10,917명의 이웃을 보유 중이며, 추가로 미스터피자는 20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피자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20대 여성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그들과 소통을 통해 그녀들이 선호하는 메뉴가 무엇인지, 개선사항은 무엇인지에 대해 타 기업보다 먼저 정보를 입수할 수 있었기에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요?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출처 : 풀무원 공식 블로그>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 02) 풀무원


풀무원의 블로그 ‘아주 사적인 이야기’는 정말 기업 블로그라는 이미지가 거의 들지 않을 정도로 기업이 아닌 당신의 이웃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기업블로그라는 느낌을 줄이기 위해 친근한 어투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요리 레시피나 건강에 관련된 포스팅을 제공하는 카테고리 내 포스팅에서는 절대 기업 제품의 홍보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오로지 제품 소개 카테고리에서만 제품 홍보가 이루어 질 뿐, 다른 카테고리 내 포스팅에서는 제품 홍보가 전혀 없습니다. 요리 레시피 포스팅 역시 제품 홍보가 아닌, 순수한 요리 레시피이므로 오히려 풀무원 브랜드와는 무관하게 요리 레시피 검색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들이 무척 많습니다.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그리고 웰빙 이라는 단어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한 삶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이 기업 블로그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주고 이벤트 진행 역시 기업 제품 구매를 유도하지 않는 간단한 이벤트로 인해 방문자들의 참여도가 무척 높습니다. 기업 블로그가 아닌, 정말 개인 블로그의 이미지를 강조한 풀무원의 블로그는 소비자들에게 기업 제품 홍보가 목적이 아닌, 진정한 소통과 대화를 유도하였기에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위 두 가지 사례에서 보여준 기업 블로그의 성공 사례에는 몇 가지 공통 사항이 있습니다. 단순히 기업을 홍보하는 것만이 목적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였다는 점, 지나친 제품 홍보를 하지 않고, 포스팅 내에서 기업의 이미지를 최대한 배제하였다는 점, 주 타겟층이 원하고자 하는 정보에 대해 상업성을 배제하고 순수한 포스팅을 작성하였다는 점 입니다. 기업이 블로그를 통해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와 소비자들과의 소통이 주 목적이라는 점을 잊지 않고 끝까지 고수를 한다면, 

소비자들도 마음을 열고 거부감 없이 찾아올 수 있는 그런 블로그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위 두 가지 사례에서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