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마케팅 종류/유튜브 마케팅

전 세계를 타겟으로 하는 유튜브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의 매력은?

바이럴 마케팅의 대가, 전 세계를 타겟으로 하는 유튜브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자


유튜브마케팅


유튜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사용자들 스스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만들어가는 열린 커뮤니티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재능과 창의력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인기 콘텐츠는 사용자에 의하여 자발적으로 선별되기도 합니다. 이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익은 광고를 통하여 얻게 됩니다. 유튜브는 2006년 11월 구글이 인수하였으며, 그리고 2012년 유튜브는 혁신적인 마케팅 툴로 재 조명 되고 있습니다. IT의 발달로 인하여 21세기형 마케팅 시대가 도래 하였습니다. 국내 가정의 95%에 초고속 인터넷 망이 설치되어 있고, 국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시장이 연간 36조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현실에서 기업들은 더욱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마케팅 기법을 찾는 데 여념이 없습니다.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통하여 전 세계 고객들 사이에 기대효과를 불러 일으킨 좋은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입니다. 


유튜브마케팅


유튜브 마케팅으로 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신개념 마케팅 기법 입니다. 고객의 신뢰와 수익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이 많아 지고 있스비다. 특히 적은 비용으로 전 세계 파급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유튜브가 신개념 마케팅 툴로 주목받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마케팅


유튜브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비용대비 효과를 들 수 있습니다. 일반 적으로 15초 분량의 TV광고 한 편의 제작비는 평균 1억 5,000만 ~ 2억 5,000만 가량이며, 3개월 분량의 공중파 방송 광고에 약 7억원에서 10억원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이에 비춰볼 때, 기간이 한정되어 있지 않고 22개 국가에 동시 노출 가능한 유튜브의 비용대비 파급효과는 엄청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2,500만명의 전 세계 방문자를 잠재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은 너무나도 좋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마케팅


유튜브를 이용한 유튜브 마케팅은 기업의 신제품 홍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래 전 세계 동시 개봉한 영화 아바타, 아바틑 유튜브와 함께 공동 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하여 영화를 홍보하였습이다. 예고편, 메이킹 필름, 인터뷰 영상 등을 포함한 홍보 영상을 유튜브 메인화면에 소개하는 등의 공동 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한 아바타는 전세계 흥행 수입 1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남겼습니다. 유튜브의 또 하나의 매력은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된 다는 점 입니다. 최근 현대, 기아자동차, 등 다수의 국내 글로벌 기업은 해외 시장에 진출하면서, 신차 및 신제품 출시에 유튜브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였는데요. 한번의 동영상 업로드를 통하여 전 세계 22개국 2,500만 명에게 동시 노출 될 수 있는 유튜브의 특징은 기업드릐 해외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마케팅


최근에는 기업의 해외시작 진출 용도 뿐만 아니라, 국내 광고 마케팅 툴로도 유튜브가 적극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한 싸이는 월드스타가 되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 글로벌 기업처럼 유튜브 광고를 진행한다면 좀 더 좋은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입니다. 동영상을 포함한 온라인 웹 사이트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은 더욱 다양화 되고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향후 기업들의 성공 여부는 비용대비 효과가 높은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다 보니 스마트하게 마케팅을 펼치는 능력에 따라 좌지우지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