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FBMKT

나의 페이스북 유형에 대하여 알아보기! 나의 페이스북 유형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페이스북 유형. 페이스북 유형 알아보기



나의 페이스북 유형



전세계인들이 사용하는 SNS 페이스북. 우리나라에서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페이스북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인기사이트 9gag에 올라왔었던 페이스북 유형은 총 11가지의 재미있는 유형이 있습니다. 여러가지의 유형 중 나의 유형은 어떤 것인지 한번 재미삼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1. 하이애나 유형- 하이애나 유형은 아무런 반응이나 아무 말 없이 댓글에 ㅋㅋㅋㅋ나 ㅎㅎㅎㅎ와 같은 댓글을 다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2. 럴커 유형 - 포스트, 좋아요, 댓글을 절대 이용하지 않는 사람으로 은폐되어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페이스북 활동은 하지 않으면서 친구들 혹은 페이지의 모든 활동을 지켜보고 있는 유형. 스토커 유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3. 수탉 유형 - 페이스북에 매일 같이 안녕! 굿모닝! 좋은 아침! 등 인사만 하고 다니는 사람을 뜻 합니다. 마치 아침을 알려주는 수탉과 비슷하다고 하여 수탉 유형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나의 페이스북 유형


4. 남녀 유명인 유형 - 이유는 모르나 엄청난 숫자의 친구가 있는 유명인 유형. 연예인도 아니고 예쁜 미모나 잘생긴 외모인 사람도, 능력자도 아닌 사람이지만 유난히 친구가 많은 사람을 유명인 유형이라고 한답니다. 마케팅이나 홍보 수단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5. 게이머 유형 - 게이머 유형은 말 대로 게임 이야기 혹은 페이스북 게임 앱 요청을 자주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소셜게임, 팜빌, 시티빌 등등 게임 앱 요청을 보내는 사람이나 게임 내의 업데이트, 이벤트 등의 요청을 보내는 사람을 게이머 유형이라고 말합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6. 비관론자 유형 - EMO란 지나치게 감정적이고 그 감정들을 조절하지 못하여 자해를 하기도 하는 비관론자라는 뜻 입니다. 삶을 비관하거나 자신이 겪었던 나쁜일, 우울한 글을 올리는 사람들을 비관론자 유형이라고 합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7. 프로모터 유형 - 페이스북 내에서 초대나 이벤트 공유, 게시물 홍보 등등 많은 정보를 날리는 사람입니다. 스팸성 짙은 게시글로 인해 친구삭제를 유발하는 유형이기도 하지요. 소통은 커녕 홍보 목적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프로모터 유형입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8. 도둑 유형 - 말 그대로 도둑 유형은 페이스북의 콘텐츠나 포스트, 사진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훔쳐 자신의 담벼락에 업데이트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공유하기라는 기능을 무시하고 자기가 올린 것 처럼 하여 업데이트 하는 도둑유형. 도둑 유형이신 분들은 조심하세요.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입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9. 드라마 여주,남주 유형 - 드라마의 여주인공 또는 남주인공이 된 것 처럼 감탄사를 남발하는 사람을 뜻 합니다. 예를 들면 "믿을수 없어!! 어쩜, 나에게 이런일이!!, 엄청 짜증나는 상황이야!!" 이런 글을 올린 후 친구들이 걱정되어 댓글을 남기면 대답이 없는 드라마 여주, 남주 유형. 친구들에게 미운털 박히기 좋은 유형입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10. 리포터 유형 - 자신이 겪고 있는 일에 대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자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겪고 있거나 어떤일이 생기거나 할때에 기자가 보도하듯이 상황을 실시간으로 설명하는 글을 올리는 유형입니다.



나의 페이스북 유형


11. 라이커 유형 - 무조건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를 반복하여 누르는 사람을 말합니다. 다른 업데이트나 댓글은 남기지 않고 "좋아요"만 하는 유형입니다.



지금까지 총 11가지의 페이스북 유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게 되면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만나게 된답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여러분의 페이스북 유형은 몇번이신가요?